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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직장

성공하기 위한 대화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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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몇 마디의 말로 호감을 얻는 방법

몇 마디의 말로도 상대방에게 호감을 받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예의 바른 태도를 보여라.

당신이 집중해야 할 대상은 대화를 하고 있는 상대방.

한 사람과 대화를 나누면서 더 중요하거나 재미있어 보이는 상대가 있는지

방 안을 둘러보는 것은 무례한 행동.



이미 대화 중인 무리에 끼는 것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무리 중 한 명과 눈을 맞추고 미소와 함께 악수를 청하며 말을 건네라.

"안녕하세요. ~~~라고 합니다."

대화에 앞서 먼저 자기소개를 하라.

자신을 알릴 때는 진심에서 우러나온 미소를 지으며 상대방과 눈을 맞추고,

따뜻하되 땀에 젖지 않은 손을 내밀면서 이름을 말하면 됨.

사교적인 행사에서는 나이와 성별을 기준으로 소개 순서가 정해짐.

보통은 여성에게 남성을, 나이 든 사람에서 젊은 사람을 소개하는 게 일반적.


2. 대화를 이어가는 기술

대화에 익숙한 사람은 자기소개가 끝난 후

몇 초만 침묵이 흘러도 분위기가 어색해지는 사실을 알고 있음.

소개를 마치면 미리 준비한 주제 쪽으로 자연스럽게 화제를 돌려라.

날씨나 스포츠, 행사 장소에 대한 감상처럼

이미 효과가 증명된 주제는 좋은 선택이지만,

종교, 정치, 사람의 성향처럼 민감한 주제는 피해야 함.



부적절한 화제가 나오면 즉시 나서서 조율해라.

그 이야기를 꺼낸 사람을 포함해 다른 사람들을 당황시키지 않으면서

상황을 바로잡고 분위기를 누그러뜨릴 사람이 필요.

가능하면 그 이야기를 못 들은 척하고 대화의 흐름을 바꾸는 게 좋음.



아무리 대화가 즐겁더라도 상대방을 독점하려 들면 안된다.

주제나 상대방이 즐겁더라도 기본적으로 5분이 지나면 슬슬 자리를 이동할 준비를 해야 함.

상대방이 당신과 좀 더 함께 있고 싶다고 생각할 때 떠나는 것이

대화를 너무 오래 끌어 상대를 피곤하게 하는 것보다 훨씬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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